GOODTAX
세무법인 굿택스
언론 속의 굿택스
【알림】 납세자권리와 중소기업 특화 세무관리 강소컨설팅 그룹인 세무법인 굿택스와 한국납세자권리연구소의 활동내용에 관한 언론의 주요 보도내용을 이용자들이 찾기쉽고 알기 쉽게 게시합니다. 우리나라 세제와 세정발전을 위해, 국민의 권익보호를 위해 국회, 정부와 유관단체에서 활동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한겨레] 전문가250명 “불법 정치자금 세금 물려라”
2004-02-25 00:00
작성자 : 구재이
조회 : 239
첨부파일 : 0개

[한겨레] 전문가250명 “불법 정치자금 세금 물려라”



[한겨레] 백승헌 변호사, 최영태 회계사, 구재이 세무사 등은 25일 ‘불법정치자금에 세금을 물릴 것을 촉구하는 조세·법률 전문가 252인 선언’을 발표했다.

이들은 선언문에서 “평범한 국민들이 땀흘려 번 돈에는 엄격한 과세권을 행사하는 재정경제부와 국세청이 수백억원의 불법정치자금에 대해서는 어떤 조사도 하지 않은 채 수수방관하고 있다”며 “불법정치자금에 대해 즉시 과세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재경부와 국세청은 ‘상속세 및 증여세법이 합법성 여부와 관계없이 정당이 받은 모든 정치자금에 대해 비과세하도록 규정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정당법과 헌법에서는 민주적 기본질서를 해치지 않는 정당만을 보호한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준범 기자 jaybee@hani.co.kr ⓒ 한겨레(http://www.hani.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