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고객센터
유용한 세무서식
[업무용승용차 운행기록부] 2022연도 일괄작성용 엑셀서식
2022-12-06 00:00
작성자 : 구재이
조회 : 2389
첨부파일 : 1개

업무용승용차_운행기록부(2022일괄작성용)_굿택스구재이세무사제공.xlsx


<업무용승용차 운행기록부> 2022 귀속분 간편작성서식(엑셀서식) 보급


결산 확정시기를 앞두고 분주한 시기입니다.
세무법인 굿택스(대표 구재이세무사)에서 개발하고 매년 해당연도에 맞춰 수정해 보급하고 있는 업무용승용차 운행기록부 일괄작성 서식을 올려드립니다.

 

업무용승용차 제도가 도입되어 5년여가 되었지만 여전히 세무현장에서의 어려움이 많습니다. <업무용승용차 운행기록부> 작성, 할수도 안할수도 없고, 참 고통스럽습니다.
 
<업무용승용차 운행기록부>는 감가상각비, 임차료, 유류비, 자동차세, 보험료, 수리비, 통행료 등 업무용승용차 관련비용을 연간 1500만원(2019년까지는 1000만원) 이상 지출하는 경우 반드시 작성 비치하여야 하고, 세무관서에서 제출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합니다. 최근 세무조사, 신고내용 확인 등 세무행정에서 <업무용승용차 운행기록부>가 필수적인 점검포인트가 되고있기도 합니다.

<업무용승용차 운행기록부>를 작성 비치하지않는 경우 지출비용 전액을 손금으로 인정받지못하고 사용자에 상여처분될 수 있으므로 혹여 상시적으로 작성하지못하더라도 결산기에 일괄작성하시는 서식(파일)을 개발하여 보급하니 조금이나마 힘겨운 세무사와 회계담당자의 업무처리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많이 이용하시고 거래처 서비스, 사무실 업무수행 및 세무조사 수행시 유용성 등 이용후기 남겨주시면 매년 더 좋은 품질의 서식으로 개선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무법인 굿택스 구재이  대표세무사
010-3894-1999

댓글 :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