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TAX
세무법인 굿택스
언론 속의 굿택스
【알림】 납세자권리와 중소기업 특화 세무관리 강소컨설팅 그룹인 세무법인 굿택스와 한국납세자권리연구소의 활동내용에 관한 언론의 주요 보도내용을 이용자들이 찾기쉽고 알기 쉽게 게시합니다. 우리나라 세제와 세정발전을 위해, 국민의 권익보호를 위해 국회, 정부와 유관단체에서 활동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한국세정신문] 한국세무사고시회, 3기 '청년세무사학교' 성료…총 250명 수료
2016-09-30 00:00
작성자 : 구재이
조회 : 222
첨부파일 : 0개

 

[한국세정신문] 한국세무사고시회, 3기 '청년세무사학교' 성료…총 250명 수료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구재이)는 지난 28~29일 고려대 CJ법학관에서 개업 5년차 미만의 청년세무사를 대상으로 제3기 '청년세무사학교'를 열었다.

 

한국세무사고시회는 29일 고려대 CJ법학관에서 제3기 '청년세무사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 한국세무사고시회는 29일 고려대 CJ법학관에서 제3기 '청년세무사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고시회는 29일 '청년세무사학교' 수료식을 갖고 70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이날 고시회원에게 부족한 법학교육 및 연구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세무사학교 운영에 필요한 학교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려대 조세법센터(소장·박종수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년세무사학교는 청년세무사들이 사업현장에서 경쟁력있는 세무사로서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시회가 창안한 ‘창업학교’로, 이번까지 3차례에 걸쳐 250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구재이<왼쪽> 고시회장과 박종수 고려대 교수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구재이<왼쪽> 고시회장과 박종수 고려대 교수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지난 28일부터 진행된 이번 청년세무사학교는, 개업 후 5년차 미만 세무사 70명이 입교했으며, ▷세무사들이 사무실 및 고객관리기법을 전수해 주는 창업학개론(황성훈 세무사) ▷새로운 사업분야를 개척할 수 있게 하는 경리아웃소싱, 외국기업 세무대리(박현욱.조덕희 세무사) ▷청년세무사들의 경쟁력 확보 경험담(최종명.이용이.한상희 세무사) 등 청년세무사의 눈높이에 맞춰 사례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청년세무사들이 업무현장에서 겪는 애로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안수남.고경희 세무사 등 최고전문가들이 직접 멘토링하는 사간도 가졌다.

 

고시회는 앞으로 사업운영을 제대로 하는 65세 이상 원로세무사와 청년세무사학교를 이수한 청년세무사를 결연해 명의대여와 직원난, 고객확보난 등 업계의 고질적인 병폐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세무사명예승계제'를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청년세무사학교에 참여한 이동현 세무사는 "이제야 어떻게 세무사를 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며 "이번에 배운 대로 세무사를 제대로 해보겠다. 진심을 다해 준 선배들이 너무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재이 고시회장은 "청년세무사학교는 세무사계는 물론 다른 어떤 전문자격사도 시도하지 못한 것이다"면서 "청년세무사들의 성공적인 대안으로 자리 잡아 기쁘고, 그간 세 번에 걸친 청년세무사학교를 통해 청년세무사들에게 무엇이 필요하고 회원조직과 선배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가 분명해졌다. 앞으로도 고시회는 청년세무사와 원로세무사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상민 기자
 
 



[출처] 한국세정신문 (http://www.taxtimes.co.kr)



* 기사원문보기:
http://www.taxtimes.co.kr/news/article.html?no=222614